티스토리 뷰

반응형

풀브라우징폰이 마구 마구 쏟아지는 요즘, 풀브라우징도 지원하지 않는 IM-S380K 라는 핸드폰을 몇일전 구입하였습니다. 투썸(IM-S380K)와 햅틱(Anycall SPH W5500), 프랭클린 플래너폰(LG SU100), 프레스토(SKY IM U310K)중에서 고민을 하였습니다. 매장에 가서 크기와 사용성을 고민해보고 구입하기로 맘먹었죠^^ 인터넷으로 봤을때는 가장 끌렸던 기종이 프레스토였습니다.

매장에 도착해서 먼저 가격에서 절망을 했죠^^ LG의 프랭클린플래너폰은 보유하고 있는 매장이 많지도 않았고, 햅틱은 역시나 고가ㅠㅠ, 그나마 만만했던 프레스토는 핸드폰 헤드부분을 위로 올려야 화면이 나오는데...매트릭스에 나오는 휴대폰같은 구조라서 그리 땡기지는 않았습니다. 핸드폰 구입전에 가격이 맞지 않으면 투썸폰을 구입하겠다고 이미 마음을 먹었기에 투썸폰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렇게 많은 돈을 지불하고 햅틱이나 프랭클린 플래너같은 풀브라우징폰을 구입하기에는 아직은 시기상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이전까지 2G폰을 사용하고 있었고,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던 본인에게 풀브라우징과 터치폰은 큰 매력이 없었습니다.


☞ 애플의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했다면?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했다면,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아이폰을 구입했을겁니다. 햅틱이나, 새로 출시되는 햅틱온, 그리고 LG나 SKY에서 준비중이거나 최근 출시된 풀브라우징폰...실제적으로 이전과 달라진점은 카메라가 좋아지고, 터치로 바뀌었다는점. 그리고 기존의 메뉴가 위젯으로 꾸며졌다는것입니다. 아이폰도 터치와 메뉴가 위젯으로 이루어졌다는것이죠. 단적으로 비교하면, 햅틱2와 아이폰이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먼저 Wi-Fi에 대한 지원입니다. 아이폰에는 와이파이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통사에서 제공되는 통신망을 이용하다가도 무선인터넷존에 들어가면 무선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렇게되면, 훨씬 빠른속도로 즐길수 있고, 이통사의 통신망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데이터 통신료도 나가지 않을것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위젯의 다양함이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아이폰은 애플스토어를 통해서 전세계로부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공짜로 수혈받고 있습니다. 아이팟에 이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은 모두 아이폰에 넣어서 사용할수 있다는것이죠! 햅틱2...이통사나 Anycall의 허락없이는 핸드폰에 위젯을 추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애플스토어같은 웹공간을 이통사나 핸드폰 제조회사가 준비중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시장이 얼마나 커질지는 아무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확실한것은 지금 이통사의 서비스 정책과 핸드폰 제조회사의 단말기 OS 정책등을 변경해야한다는것입니다. 변경해야할게 많죠^^ 컨텐츠야 제3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을 할수 있다지만, 그 기반이 되는것을 이통사와 핸드폰제조회사에서 지원해주지 않고 있으니....아이폰이 국내에 들어온다면, 가장 타격을 입는게 이통사와 핸드폰 제조회사입니다. 무선데이터이용료로 적지 않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이통사, 그리고 단말기 판매수익과 내장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익을 올리는 핸드폰 제조회사....그리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아이폰이 월등히 우월하다고 생각됩니다. 디자인...말도 하지 마세요^^ 최고입니다. 여자들이 완전 좋아할만 일체형 디자인!


아이폰이 있었다면...ㅠㅠ 아이폰에 대한 기대감이 너무 큰것일까요?ㅋ 어쨌든, Wi-Fi에 대한 지원과 Open 플랫폼이 아니라는 점에서 풀브라우징 기능에 터치기능이 난무하는 요즘...투썸이라는 단순한 슬라이드폰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핸드폰 거치대 보이질 않네요..ㅠㅠ 요즘은 거치대도 안준다네요...어쩔수 없이 스카이쇼핑몰에서 구입했답니다. 충전기도 통합20핀이라서 기존 24핀은 맞지 않네요. 그래서 젠더도 몇개 구입했답니다.




배터리가 두개인데..슬림형과 표준형...거치대가 없으니 배터리 갈아끼울 일이 없네요. 거치대 올때까지는 이어폰단자를 통해서 충전해야겠어요.




슬라이드 open...




이전에 사용했던 키패드라서 어색한점은 없지만, 전화걸기 버튼옆의 C/P버튼...좀 짜증납니다. 번호 2를 누를려다가 몇번이나 C/P눌렀네요. C/P버튼은 취소 버튼입니다.ㅡㅡ;




햅틱보다는 살짝 얇은...옴니아폰정도의 두께입니다.




SKY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통화중에 손으로 SKY부분을 가리면 통화감이 떨어집니다.









핸드폰의 UI는 3종류네요. 전 그냥 심플한 UI로 바꾸었답니다.


상세한 기능이나 스펙은, sky 홈페이지에서^^ㅋ 다소 불친절한 리뷰였습니다ㅎㅎㅎ 근데 나는 27만원 주고 구입했는데..ㅡㅡ;구입한날 가격검색 다시해보니 1원도 있네요...ㅡㅡ;  아...재수없어..ㅡㅡ;ㅋㅋ

[KTF번호이동]/약정12개월/IM-S380K◆투썸폰◆스카이스튜디오/FM라디오/SHOW네비게이션/130만화소
150400 / 디지털가전/휴대폰
상세보기관련상품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