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웹서비스 기획을 하다보면, 단순하게 종이에 스케치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손으로 스케치하는것은 아무래도 지저분해보이죠. 그래서 다른 사람들이 이해를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자니 PPT로 그리면 너무 느리다.


그래서 찾게된 웹 기획 시나리오 툴, 바로 "Balsamiq Mockups"


웹사이트 : http://balsamiq.com/
데모동영상 : http://balsamiq.com/products/mockups
데스크탑용 다운로드 : http://balsamiq.com/products/mockups/desktop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자신이 원하는 컴포넌트를 드래그로 이동하여 표합니다.




파일 메뉴는, 저장하는 옵션들과 EXPORT 옵션들이 있습니다
png, snapshot,mockup 등으로 EXPORT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들을 그룹핑하였다.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컴포넌트 그룹을 선택하면 해당된 컴포넌트들이 나열된다. 특징적인 점은 iphone 컴포넌트들이 있는것이다^^




위는, 프리젠테이션 모드이다ㅎ



기본적으로 데모판을 다운 받으면 5분마다, 정품등록을 하라고 메세지가 나타난다. 정품등록 시디키는 이 리뷰처럼
리뷰를 해서 리뷰 주소를 e-mail로 보내고, 어떤 목적으로 사용할지를 적으면 2일후에 등록키가 온다.


등록키는 free@balsamiq.com 로 보내면 된다. 하지만, 기능이 뭔가 부족해보이기는 한다. 79$를 주고 구입한다면 좀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