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ohjinsha-blue screen
kohjinsha-blue screen by queenck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아이폰을 연결하면,,, 컴퓨터가 다운된다?! 아이폰을 연결만하면, HDD를 몇번 읽고 친절하게 블루 스크린을 띄워줍니다.
이 증상을 고쳐 볼려고 별 짓을 다해보았습니다. 분명 어제까지 잘 연결해서 아이튠즈에서 음악도 넣었습니다.


먼저, 아이폰 증상 해결 URL에서 시키는대로 다 해 보았습니다.

해결이 안됩니다..ㅠㅠ; USB 충돌같은데 어떤 장치가 충돌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나씩 확인해보았습니다.
(1) msconfig에서 컴퓨터 시작시 함께 실행되는 기능들을 하나씩 On/Off해서 다운 증상을 확인하였습니다.
(2) 장치관리자에서 오류가 있거나 설치 되지 않은 디바이스는 정상적으로 설치를 하였습니다.


충돌되는 드라이버를 찾아낸것이 로직텍 웹 캠이었습니다. 엥? 로지텍 웹캠이 왜 충돌나지? 그럼 왜 어제까지는 잘 되었던거야??

이유를 찾아보니, 로지텍 웹 캠은 이미지 장치로 분류되어 있고,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이 있을 경우에는 로지텍 웹 캠과 충돌한다고 하네요. 어쩌면 DELL XPS M1210 노트북에서만 나타나는 문제 일 수도 있습니다. 사진이 없었던 어제까지는 아이튠즈에 잘 연결이 되었던 거죠. (눈 와서 좋다고 사진 한번 찍었는데..ㅡㅡ;)



그래서 관련 소프트웨어를 제어판에서 삭제하였습니다.



그리고 재부팅후, 소프트웨어 설치하라고 해서....사용안함으로 설정해버렸습니다!!

"이 소프트웨어 설치를 다시 묻지 않음"으로 체크하고, 장치관리자에서 기타장치에서 !(느낌표)가 되어 있는 USB장치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노트북에 달린 웹캠따위...사용 안 할 생각입니다. 아이폰이 더 소중하니깐요..ㅋㅋ
이 증상덕분에 노트북 최적화를하였습다.


사용하지 않은 기능들 CMOS BIOS에서 모두 OFF시켰죠. OFF한 만큼 노트북도 자원관리가 빠르고 그만큼 윈도우도 가벼워졌네요^^ 아래는 OFF한 기능들입니다. 대부분 사용 안하는 장치들이죠.

- 유선 랜카드 OFF (집에서는 무선으로만 사용합닌다)
- 모뎀 OFF
- 블루투스 OFF
- 1394포트 OFF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