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드 바이크를 찾아야 하는데, 자꾸 신기술만 보게 된다. 어제 BMW는 Motorrad Vision Next 100 concept 바이크를 공개했다. 다음 100년을 이끌어갈 기술을 집약한 컨셉 오토바이를 선보인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자가 균형 시스템과 디지털 바이저다.


먼저 디자인부터 살펴보자.

미래의 전사 스티브 잡스를 떠올리게 하는 여자 모델 포스부터 눈에 들어오게 된다! 바이크의 콘셉트가 모델에 잘 녹여진 것인지 의문이 든다. 하이테크 퓨처리즘이라는 MSG가 팍팍 녹아든 바이크 디자인에 충격과 신선함을 느끼는 라이더들이 많을 것 같다. 콘셉트이니깐 이해하고 넘어가자. 중요한 것은 그래서 뭘 구현했는지이다. (근데 이 디자인 마음에 든다 ㅎㅎㅎ)



행사장 모습뿐만 아니라, 야외 직찍도 함께 구경해보자. 조명빨이 빠진 상태에서 바이크를 보니 어디서 많이 본 느낌이다. 어디에서 봤을까? ㅜ터미네이터:미래전쟁의 시작에서 크리스천 베일이 내동댕이 친 모토 터미네이터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 아닌가?



▲터미네이터:미래전쟁의 시작에 등장한 모토 터미네이터


모토 터미네이터의 전면부와 후면부를 반대로 바꾸면, 비슷한 느낌? (너무 오버한 "같음" 느낌을 계속 우겨서 죄송합니다)

디자인이 비슷하지 않더라도 기능은 모토 바이크와 유사할 거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기능을 살펴보죠.



자가 균형

라이더가 통제능력을 잃었다 판단되면(넘어지려 하면) 자율적으로 균형을 잡아준다. 이 기술 덕분에, 라이더는 넘어질 일이 없으므로 헬멧 착용은 불필요하다.


제로 배출 솔루션

머플러가 없다. 100% 전기 에너지로 움직일까?


디지털 경고 솔루션

위험을 감지하여 라이더에게 경고하는 시스템


디지털 바이저

위치, 네비게이션 등의 시각 데이터를 라이더의 눈을 추적하여 띄어줌? (아래 사진 참고)


지능적인 바이크 의류

라이더용 웨어러블 재킷인가? 사고 발생 시 라이더를 보호하고, 라이더의 신체적 위험으로 사고 발생이 되지 않도록 신체를 체크하고 경고할 수 있는 의류인 것 같다.


컨셉 바이크라서 상세한 내용의 기술 스펙은 찾아보기 힘들었고, 바이크 전문 기사를 발로 번역해본 것이다. 위의 기술 내용만 보더라도 BMW의 미래 100년을 있게 해줄 기술들이 아닐까 생각된다. 


BMW의 수석 디자이너는 아래처럼 말했다.

Motorcycling is about escaping from the everyday: The moment you straddle your bike, you are absolutely free

어린이들아.BMW 바이크에 올라타기만 하면 너는 자유가 될 거야. 라고 말하는 것 같다. 위의 기술들이 잘 구현된다면 정말 그렇게 될지도 모르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