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 for 기획/기획 5년차

[ 임원으로 성공하라 ] 욕 먹고 있다 생각하는 임원(리더)분들께 추천 임원이 될 생각은 전혀 없다. 임원들이 부하직원에게 어떤 생각을 가지는지 궁금했다. (난, 커피집하면서 가구 만들고 텃밭이나 가꾸며 살고 싶다) 임원들(리더)의 생각을 아는 만큼,  업무 진행시 나의 능력을 최대한 끌어 내지 않을까 하는 고민이 있었다. 꿈은 임원이 아니지만, 리더들로부터 받는 스트레스는 현재 겪고 있는 상황이다.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읽게된 책이다. 성공한 임원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 내용이라 그런지, 비교가..
미안해 해야죠...정말 답 안나온다. 너무 스트레스 받는걸 참았더니 목이 부었다. 누웠는데 잠은 오질 않고, 오늘 나랑 비슷한 맘고생을 한 사람의 뉴스를 보니,몇글자 적고 싶어서 다시 일어났다.요즘 회사생활의 추억에 고이고이 남겨질 어록들이 만들어지고 있다."미안해 해야죠"오늘 내가 들은말...그러게요...나도 사과 발표라도 할까?  당신들의 마음을 헤아려주지 못한 나의 불찰인듯 하다 ㅎㅎㅎ너무 분한 마음에 팀 동료분들께 속마음을 털어놓고&n..
[ 보안카드 인식 ] 스마트폰 인터넷 뱅킹 보안 필수 어플 최근에서야,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뱅킹을 자주 하게 되었다. 인터넷 뱅킹을 자주 하다 보니, 보안카드를 매번 가지고 다니는것도 귀찮았다. 사진함에 보안카드 그대로 넣어서 다녔는데...스마트폰 인터넷 뱅킹 횟수가 잦아지니, 사진함에 있는게 불안했다. 점심때 한사람이 카드로 내고, 점심값을 자주 송금하게 된다 ^^;; 인터넷뱅킹 할때 안심되게 하고 싶다. 보안카드 인식 (다운받기)앱을 다운 ..
스트레스의 존재 이유 퇴근하고 야구 하이라이트 보면서 마시는 맥주때문에...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나에게 친구 신청하고 대기중인 아시아 소녀들 페이스북에서 나에게 친구 신청하고 대기중인 아시아 각국의 소녀들.나는 슈퍼주니어의 조규현이 아니란말이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앱 기획의 3대 요소 지난달에 수강한 온라인 강좌 리포트.이제는 리포트 없는 강좌를 듣고 싶구만...ㅋ 3대 요소 : 콘텐츠, 아이콘, 브랜드(이름) 콘텐츠 - 도움이 되고, 재미있게 앱은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앱을 기획해야한다. 정보를 제공하거나, 게임을 한다거나,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 받는 기능들처럼앱이 도움을 줄 수 있어야한다. 도움을 줄 때는 반드시 사용성을 고려해야한다. 도움만 준다고 하면, 경쟁력이 떨어진다. 그래서, 흥미를 줄 수 있고 재미를..
이외수 "투표 안하는 연인은 깨져야한다" ㅋㅋㅋ이외수님 넘 굿!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새누리당의 환생경제 연극 동영상...김용민 막말이랑 뭐가 달라? 김용민이 자격이 없다면, 새누리당(한나라당)은, 여러명이 자격이 없는것 같다 ㅋㅋㅋ근데 저걸 풍자라고 하는거야?
4.11에 투표하고 영화보러 가야겠다! 4.11 총선을 기다린다.10.26 서울시장 선거때는 부재자 투표를 했다. 이번에는 11일 오전에 영화 예매해놓고, 영화관 가는길에 투표할 생각이다. 배틀쉽 예매 완료 ㅎㅎ이번 총선에 기대했던 바는...초당적인 공약들이 나오길 바랬다.11일이 다가올수록,,,말도 안되는 걸로 헐 뜯고 있는 모습을 보자니, 짜증난다.그래도, 투표하러 갈거다 ㅎㅎㅎ 2008년부터 있었던 온갖 부정행위들을 밝히고, 바로 잡아줄 것으로 기대되는곳에 나의 한..
야구,닭강정,낮술... 자전거 타고 신설동역까지 가서 야구 한판 하고,닭강정 사서...닭강정에 아사히 미니캔을 마시면서 야구 중계 관람중...상황을 지켜보니, 오늘은 SK에 KIA가 지겠구나 ㅠㅠKIA 왜 그러니...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2012년 목표, 계획 정신없이, 2012년을 맞이하고...얼마전엔 스트레스를 이기지 못해 힘들었고 ㅠㅠ;; 하나 하나 깨부수고, 다시 만들어 갈 생각으로 일주일을 보냈더니 이제야 제 정신으로 돌아 온 듯하다. 2012년 목표를 보드에 붙여 놓았으나....포스트잇만으로 하니깐 정리가 하나도 안된다..ㅡㅡ;ㅋ 가구공예     난이도 ★★☆☆☆ 공방 섭외는 끝났다. 2~3개월 교육 수강할 생각이다ㅎ 요즘 인테리어,땅콩하우스...관련 책들 ..
아날로그 소비자 - 디지털 소비자 구매과정 차이 아날로그 소비자와, 디지털 소비자의 구매하기까지 단계는 아래와 같다.  아날로그 소비자 구매 과정  디지털 소비자 구매 과정  Attention    주의  Attention    주의  Interest    흥미  Interest    흥미  Desire   &n..
마켓센싱, 고객의 잠재니즈 파악 이전달에 수강했던 강좌의 고객의 잠재니즈 파악 [잠재니즈의 유형] (1) 의식된 잠재니즈 -고객입장에서 의식을 하고 있지만 기업에까지 전달되지 않는 부분 -고객이 굳이 니즈를 기업을 대상으로 표현을 해 야할 이유를 찾지 못해 표출하지 않음 -고객들의 본심이 존재하고, 고객들도 본심을 알고 있음 -표출하지 않고 포장을 해서건 솔직하게 표현을 해서건 아직까지는 표출하지 않은 상태 (2) 무의식 잠재니즈 -본인들이 명확하게 의식하지 있지 못함. ..
겨울에는 게을러진다 겨울에는 너무 게을러진다. 여름에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책도 보고, 강좌도 보고, 운동도 하고, 밥도 먹고, 청소도 하고....할 수 있는게 너무 많았다. 겨울에는, 일어나면 바로 씻고 옷 입고, 집안 공기 환기시키고 보일러 온도 내리고 출근. 이 모든게 25분안에 이루어진다. 보일러 온도 너무 올리면 건조하고, 그렇자니 계속 침대에서 자면 너무 춥다. 그래서 침대 세우고 바닥으로 내려온지 3주째. 등짝 따뜻해서 기절한듯 잠잔다. 더불어....
다 읽었다! 선물받은 시를 모아놓은 책.오늘 다 읽었다.이 얇은 책 읽을 시간은 많았지만, 기회가 많지 않았다.할 일이 하나도 없고, 딱히 하고 싶은 의욕도 없고회사를 출근하지도 않아도 되고 날씨는 추워 나가고 싶은 생각도 없고사고 싶은 물건...인터넷 쇼핑할것도 없고...그런날 읽을 좋은 기회 ㅎㅎ오늘은 그런날.다 읽었다.뿌듯하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 미션 임파서블 : 고스트 프로토콜 ]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중 가장 재미있어! 미뤄뒀던 영화를 보았다. 미션 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 역시...톰 아저씨의 날렵함은 그대로이구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장면이 모래폭풍에서의 추격적이다. 모래속에서 추격하는게, 말 그대로 숨막히는 추격전 특히, 자동차끼리 충돌하고 자동차가 반파될때...오우워! 근데, 톰 아저씨는 다음 미션 임파서블을 촬영할 수 있을까?ㅋ
퇴근하면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와플에 아이스크림퇴근하고 요것들 먹자는 동료.넷이 모여 갔으나 이미 영업 끝내고 정리중 ㅠㅠ베스킨라빈스는 하고 있었다 ㅋㅋㅋ그렇게...아이스크림 케잌에 퇴근축하 촛불 켜고!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