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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달에 수강했던 강좌의 고객의 잠재니즈 파악


[잠재니즈의 유형]


(1) 의식된 잠재니즈

-고객입장에서 의식을 하고 있지만 기업에까지 전달되지 않는 부분

-고객이 굳이 니즈를 기업을 대상으로 표현을 해 야할 이유를 찾지 못해 표출하지 않음

-고객들의 본심이 존재하고, 고객들도 본심을 알고 있음

-표출하지 않고 포장을 해서건 솔직하게 표현을 해서건 아직까지는 표출하지 않은 상태


(2) 무의식 잠재니즈

-본인들이 명확하게 의식하지 있지 못함. 문제가 있다라는 것을 어디선가 나타내고 있음.

-말로는 표현되고 있지 않지만 행동이나 표정에서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음.

-본심이 존재하지만 아직 모호한 상태

-고객들도 말로 굳이 이걸 설명할 수가 없는 상태

-표정이나 행동에서 나타나는 상태


(3) 미발현 잠재니즈 

-고객입장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것을 현재 시점에서는 정확하게 느끼지 못하는 니즈

-고객들도 이런 니즈가 본인 속에 숨어 있다라는 것을 전혀 인식하지 못한 상태

-향후에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같은 어떠한 내적 자극, 또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같은 외적 자극이 수면위로 올라오게 되는 니즈

-본심이 아직 나타나지 않는 상태

-본인도 무의식일 뿐만 아니고, 자극이 오기 전까지 이런 부분들이 있는지 조차 알 수 없는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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