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Tour

제주도 벚꽃 명소! 제주대 벚꽃길 구경 가서 가볼만한 추천 카페, 제대가는길

제주도 여행하기 정말 좋은 계절과 날씨입니다. 종종 미세먼지가 나쁨일때가 있지만, 서울보다는 깨끗합니다! 지금 제주도는 벚꽃과 유채꽃이 예쁘게 피는 시기입니다. 제주도에는 벚꽃나무가 많고, 꽃 구경을 실컷 할 수 있는 유명한 곳들이 몇곳 됩니다. 추천할만한 3곳을 말하면, 정석항공관이 있는 녹산로 / 종합경기장 근방 / 제주대학교 앞 도로 입니다. 그 중 제주대학교를 어제 다녀왔습니다. 벚꽃과 사람 구경(특히 젊음을 발산하는 대학생들) 실컷하고 제대가는길 카페에 들렸습니다.

제대가는길은 제주대학교 앞 벚꽃 터널 도로에 있습니다.


제대가는길 카페에 들어가려면, 넓은 잔디마당과 몇그루의 나무, 그리고 낮은 돌담이 있는 계단을 지나야합니다. 사진에는 다 담지 못했지만, 산속에 있는 카페를 찾아간 느낌이 듭니다. (실제 이곳은 높은 지대이고, 뒤쪽으로는 숲이 있습니다)


돌담 앞에는 작은 연못이 있고, 연못에는 금붕어들이 느릿느릿 움직이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돌담에는 다양한 다육이가 자라고 있으니, 멈춰서 꼭 한번 구경하세요. 

돌 틈에 신기하게 자라는걸 볼 수 있어요. 종종 아이들이 연못에 돌을 던진다거나 다육이를 떼어내는 경우가 있던데...아이와 동반하여 갈 경우엔느 부모님들이 잘 타일러줘야할 것 같습니다. 실제 이런 일들이 많았던지, 카페안에는 아이와 함께 오는 분들께 당부드리는 말이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뒷마당쪽에는 뭉치라는 강아지도 있는데, 아이들이 장난치지 않게해주세요ㅠㅠ 덩치만 크지 맹하다고 하네요.


카페 앞 잔디 마당에는, 그네가 있습니다. 이 그네는 어린이 전용입니다. 그 이유는 나무에 걸린 메시지를 읽어보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네가 참 편해보여서 살짝 앉고 싶었지만, 앉을수 있는 조건을 명확하게 제시해줘서 앉을수 가 없습니다.


연인과 위와 같은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벤치도 있습니다. 앞 모습보다는 뒷모습이 예쁘게 더 잘 나오겠네요. (이건 사진 찍으면 대부분 그렇다)



카페 앞에는 벚꽃 터널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사람들 안나오게 촬영하다보니, 긴 터널의 모습이 담겨지지 못했네요. (밑에 사진은 4월5일자 사진이예요. 이제 벚꽃이 떨어지기 시작했음)


더치큐브 라떼입니다. 더치 얼음에 따뜻한 우유를 섞어서 마십니다. 커피의 농도를 손님이 조절할 수 있어서 좋고, 마실때 길다란 유리관을 통해 마시는 재미가 있습니다. 맛은 라떼와 같아요~! 


카페모카


제대가는길은 핸드드립 메뉴도 원두가 다양해요. 그리고 수제쿠키와 빙수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찾아가기에 좋은 카페입니다. 그래서 주말에는 가족단위 손님이 많습니다. 참, 그리고 대학생들은 이곳에서 바게뜨와 샐러드, 샌드위치를 즐기는 것 같습니다. 느낌이 편안한 카페이고, 차뿐만 아니라 배고픔을 달래줄수 있는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종일 무언가에 집중해야 할 때 좋은 카페로 추천합니다! 안쪽에 구석진 자리도 있어요^^

제주대에 꽃 구경 가면, 꼭 들려보세요! 넓은  마당을 지나, 앉고싶은 그네에 눈이 흘려지고...아기자기하게 꾸며진 돌담 계단을 올라가 보세요. 날씨가 좋은날은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커피를 마실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