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roduct Manager

위자드웍스의 W위젯 리뷰

하루10분 2008. 4. 21. 23:57
반응형
W위젯을 한달간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W위젯의 캐릭터가 아기부터, 운전을 하기까지 하나하나 지켜보는게 만족스럽고 보람까지 느껴졌다고
할까요?

그간의 짧은 사용기와 아이디어를 함께 적어봅니다.ㅎ


1.설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코드를 복사해서 붙이는 방식은, 조금 어렵다는 생각이 들지만 현재에는 그 방식뿐이니...
어쨌든, 설치하는 부분이 처음과는 달리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지역이나 카운트, 스킨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아쉬운점은, 생성CODE에 주석이 달려 있는데 주석부분을 좀더 자세히 나타내주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설치형 블로그 사용자들은 종종 CODE를 직접 수정하기도 합니다. location의 경우에는 알수없는 코드만 있고, 주석으로 설명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지역설정하는것이라는걸 짐작은 할수 있지만 각 지역에 대한 코드들도 주석으로 보여주면 안될까요? 주석이 너무 길어질려나? ㅡㅡ;; 나중에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겠지만, 추가될때마다 주석으로 충분히 설명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2.W위젯의 목적은?


W위젯의 목적을 생각해보았습니다.

- 마케팅 수단
- 블로그 꾸미기 아이템
- 재미 & 컨텐츠 제공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위의 3가지 목적들이 있을것같습니다. W위젯을 만들때 위의 3가지를 고려하지 않았을까요? 아직은 컨텐츠로의 링크수단으로 위젯이 이용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꾸미기아이템으로는 10점만점에 8점정도될것같습니다. 움직이기 때문에 나름 블로그가 살아있는 느낌이 들어요^^ 또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도 있습니다ㅎㅎ 어쟀든 위의 3가지 요소는 조금씩은 만족을 주는것같습니다.


3.W위젯의 캐릭터 성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W위젯을 설치하면, 캐릭터가 아기부터 시작합니다.
뭔가를 레벨업 시키는 요소는 블로거를 자극시키는 요소인것같습니다.
그래서계속 방문자를 유도하고,  레벨업되는 모습을 빨리 보고 싶었습니다.
남자인지 여자인지 알수 없는 이 시기...남녀를 선택할수 있는것은 어떨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니클락처럼 중간 중간 시간과 온도를 알려줍니다.
아쉬운점이 있었다면, 서비스 초기에는 온도가..서울밖에 안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지금은 다른 지방의 온도나 다른 지역까지 되죠^^
베타 테스터들의 의견이 반영된다는것이 즐거운 일이죠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릴때는 왜 항상 발레인가?
힙합,밸리,차차차,탱고 등등...재미있는 요소를 위해서 좀더 다양한 이미지가...즉, 사용자가 배우는것을 선택하게 하면 어떨까요?
5살 소녀가 브레이킹 댄스를 하는것도...ㅎ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것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장거리 연애를 하는 저에게는 ㅠㅠ
제대로 염장질인 장면이군요...ㅎㅎ 그것도 학교가 끝나면 집에서 놀거라는 저 한마디...부럽습니다. 학생때가 좋은것이죠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롤리팝을 아세요? 흔히들 아는 츄파춥스를 롤리팝이라고 하던데...추파츕스는 그냥 상품명인가요? 잘못된 영어, 즉 콩글리쉬를 알려주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우절 이벤트에 나는 속지 않았다. 너무 눈에 튀는 숫자다..
어떻게 저렇게 딱 맞아 떨어진단 말인가.
하지만 운영자의 깜찍한 선물에 칭찬을 해주고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진 남자를 보고는...표정연기가 제대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으로 빠져나가면서 변화하는 액션효과는 다이내믹해서 좋습니다.
다른 효과들도 있는데, 저는 이렇게 층층이 변화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공부해야할때이군요...학생때는 공부말고도 다른 것들도 많은데..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런것이 진정한 학생의 자세가 아닐까요?ㅋ
홍대 클럽에 가는 컨텐츠도 있었다면 재미있었을것같아요.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ㅎㅎㅎ 진정한 소녀의 모습. 이런 현실적인 모습이...위젯으로 적용되니깐 웃기잖아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능개선후, COUNT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함. 깔끔해서 좋습니다.ㅎ
답답해 보이지도 않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용영어가 이제야 나오네요...ㅎㅎ 대학생이면 배낭여행도 많이 가는데..
이런 실용영어가 나와야하지 않을까요? 예약할때나 주문할때 사용해야하는
영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ㅎㅎㅎ이거...심심해 죽을것같아 인데...?? 맞나요?? 영어에도 이런 표현이 있다는게 놀랍네요..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짐꾼 시킬려고 학생때 유심히 봐두셨구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부분 캡쳐할려고 3번정도 도전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000% 공감하는 이 부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고나기전에 대사가 먼저 나와버려서 타이밍이 제대로 맞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W위젯의 평가

■ 교육성은 조금 있었다...하지만 일반 블로거들에게도 그렇게 느껴질까 궁금하다. 난 베타테스터로써 평가를 했기때문에 교육성이 있다고 했다. 하지만, 흥미를 끌만한 무엇인가가 필요할것같다.

■ 클릭을 하면 홍보성도 있다. 영어학원으로 연결이 되니깐^^

■ 재미 또는 중독성은 없다. 그냥 W위젯는 시계와 날씨알리미인데 스토리가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 블로그와의 조화정도는 높다. 사이즈 조절도 다양하게 할수 있으면 색상수정도 쉽다.

■ 위젯삽입은 어렵다...설치형블로그에 코드입력기나 배너입력기에 붙여넣기만 하면 되지만...여전히 설치형블로그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기때문이다ㅎ


5.개선아이디어

■ 마우스를 움직이면 캐릭터가 반응하는것은 어떨까? 캐릭터를 클릭하면 "Hello"라고 외쳐주거나, 얼굴을 클릭하면 노려본다거나하는...^^ 재미있을것같아요.ㅎ

■ 성장시나리오를 좀더 완벽하게! Yes or No를 넣어서 뭔가를 선택할수 있고 그에 따른 반응(영어text)도 다르게 보여준다면? 좀더 다양한 영어표현을 전달할수 있지 않을까요?ㅋ

■ 클릭하고 인스튜트로 이동했을때 보여지는 컨텐츠를 다양화시켜주세요. 단순하게 광고만 보여주는것은...
실망감만 주는것같아요. 기대를 하고 클릭을 했는데...그냥 학원 홍보?ㅋ무료 컨텐츠들도 보이고 그러면 좋을것같습니다.

■ 발음듣기는 불가능할까요?ㅋ

현재 위자드웍스에 있는 위젯들중에서는 가장 재미있는 위젯같습니다.ㅎㅎ
앞으로 위자드웍스의 위젯들...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