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맛동산! 맛동산! 을 외치면서 여기저기 여행을 가고 있어요. 사진도 촬영하고, 이것저것 볼거리도 구경하고...그리고 맛있는것도 먹고^^ 얼마전부터 강원도로 향하고 싶었어요. 일출도 보고, 맛있는 해산물도 먹고 싶었어요ㅎ 그러던중, 대한민국 트래블로거라는걸 발견했어요^^;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하단에 링크 있음) 여행비를 지원해주는 이벤트랍니다. 블로그를 통해 이런 프로모션에 지원하는것은 처음입니다. 지원금을 받지 못하더라도 대한민국 여행을 계획하는것은 재미있는것같아요.^^


한국관광공사에 있는 트래블플래너를 이용해서 계획을 짜보았습니다. 보완해야할점들도 보이지만, 가고싶은곳 정보를 쉽게 알 수 있고 순서대로 계획하기가 편하네요~

1일차 : 묵호항(묵호등대) → 무릉계곡
2일차 : 추암촛대바위 → 추암해수욕장 → 대관령

※음식점과 숙박업소는 홍보하는것같아서 넣지 않았음.




간략적인 계획은 위와 같습니다. 각 장소들을 들려보고 싶은 이유와 장소에 대한 소개등을 해볼게요.

1일차

묵호항&묵호 등대

01

묵호항
주소 강원 동해시 묵호동
설명 동해항 개장 전까지 동해안 제 1의 무혁항이었던 묵호항은 현재는 동해안의...
상세보기

묵호항이 가고싶은 이유는, 생동감 넘치는 현장이 보고 싶어서입니다. 고3 수능이 끝나고 새벽 일찍 해남 땅끝 마을을 간적이 있어요. 대학 진학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을 하던때였어요. 새벽에 땅끝마을의 항구에서 열심히 작업하시는 분들을 보고 느낀게 많았어요. 요즘도 많이 심적으로 조금은 힘든 시기 인것 같아요. 그래서 혹시 묵호항에서 다시 시작할수 있는 에너지를 느낄수 있지 않을까요?

묵호등대에 가고 싶은 이유는 제주도 우도에 갔을때 오래된 등대가 마음을 편하게 해준것때문이예요. 하얗고, 오래된 등대가 묘하게 사람의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주었어요. 묵호등대에서도 편안한 마음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무릉계곡


무릉계곡이 가보고 싶은 이유!

신비롭잖아요^^ 계곡물이 흐르는 바닥이 모두 물에 다듬어진게 잘 생각해보면 신기해요ㅎㅎ 그리고 거기에 글자...그리고 안개...이제 여름도 끝났으니 한가롭게 둘러볼수 있을것같아요. 한 여름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여유롭게 구경하기는 힘들것같아요.



무릉계곡
주소 강원 동해시 삼화동
설명 넓은 바위 바닥과 바위 사이를 흘러서 모인 넓은 연못
상세보기





2일차

추암촛대바위 & 추암해수욕장

추암촛대바위
주소 강원 동해시 북평동
설명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설을 갖고 있는 곳
상세보기

가보고 싶은 이유....일출! 여러곳에서 일출을 봐왔지만, 추암촛대바위에서 보는 일출은 조금 다를것같아요. 해가 뜨면 바다 멀리부터 천천히 밝아오잖아요. 햇빛이 비치는 쪽은 밝아지고, 촛대바위의 뒤쪽은 아직 어두운^^ 그런 모습이 기대되요...추암해수욕장은...거닐고 싶어요. 올 여름 바닷가를 가지 못했거든요^^ 그냥 걸어보고 싶고, 자동차로 가게된다면 한번 들어갔다오고 싶네요..ㅎㅎ



지원사유 : 바람을 느끼고 싶어요. 너무 이상적인가요? 야근을 하면서 계속 조한 생활을 하는것이 의미가 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생각한것이, 하루, 이틀 잠깐 이라도 시간을 내어 맛있는것도 먹고 사진도 찍고...그렇게 8월부터 여기저기 다니고 있습니다...특히 먹거리에 초점을 맞춰서요...ㅎ 맛동산 프로젝트랍니다ㅎㅎ 여행에서 가장 즐거운것은 당연 먹거리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여행&음식 블로거로 인정받고 싶어요ㅎ

여행지역 : 강원도 동해시입니다. 아직 강원도는 제가 개척하지 못한곳이랍니다. 고향이 전라도라서 경남,전남,전북,충남 지역은 이곳저곳 많이 여행했어요. 서울에 있는 지금 강원도가 가장 여유롭게 다녀올 수 있을것같아요.

여행날짜 : 9월27일~9월 28일   또는 10월3일~10월4일 (혼자서 떠날지, 동행이 있을지에 따라서 날짜는 조정이 될것같아요.)

여행컨셉 :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입니다. 말도 살찌는데 사람도 살쪄야죠^^ 마음도 살이 쪄야하구요. 컨셉은 맛동산 입니다.

여행일정 : 여행은 1박 2일 일정으로 아침 일찍 서울을 빠져나가 다음날 점심까지 동해시에 있는 일정입니다. 그리고 서울로 돌아오는길에 대관령 양떼목장이나 남이섬을 들려볼까 합니다. 여유로운 여행을 좋아하기때문에 일정을 빡빡하게 잡지는 않았어요.

1일차 : 아침7시 서울 빠져나감 → 묵호등대 → 묵호항 → 점심 → 무릉계곡 → 천곡천연동굴(시간이 남을때) → 근처에서 저녁식사 → 추암촛대바위 근처의 숙소
2일차 : 추암촛대바위에서의 일출 → 추암해수욕장 → 간단한 아침 → 대관령 양떼 목장(또는 남이섬)

이동수단 : 기차 또는 자가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