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러브마크를 아시나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러브마크는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리잡은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로만 알고 있었어요.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이미지정도로만 생각하고 있었죠. 그런데 이 책 표지에는 러브마크는 소비자의 꿈을 실현시켜주는거라고 표현했네요. 즉, 반대로 생각을 했네요.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서비스하는것이 바로 소비자의 마음에 러브마크를 남길 수 있는 것이죠. 억지로 러브마크를 만들려 하기 보다, 고객의 요구를 들어주다보면 자연스레 러브마크가 만들어지는것같아요.

러브마크 이펙트 (양장)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케빈 로버츠 / 이상민,최윤희역
출판 : 서돌 2007.10.24
상세보기

책을 처음에 받았을때, 표지 재질이 마음에 안들었어요. 하드보드지보다 두꺼운...지하철에서 책볼때 상당히 불편해요. 잘못하다가는 옆사람 팔을 찌를수도 있구요. 표지 두께가 2~3mm정도 되는것같아요. 여자들 호신용으로 가지고 다녀도 좋을 책으로 강력 추천해요^^ 이책 모서리로 맞으면 9cm하이힐 구두를 머리에 대고 망치질하는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지도 모르겠네요.ㅋ 또 그만큼 러브마크에 대한 깨달음을 얻을지도 몰라요^^

책의 내용은, 러브마크 사례와 러브마크를 했던 기업의 CEO나 담당자들의 메세지를 담았어요. 사례가 좀더 구체적이고 어떤 효과를 봤다고 표현이 되면 좋을텐데...^^ 번역판이라 그런지 내용이 뚝뚝 끊기고 단락이 끝날때마다 연결이 부드럽지 못한점이 있네요. 러브마크 이펙트는 러브마크의 후속판이라 그런지...말 그대로 이펙트 사례만 보여주다가 끝나는것같아요ㅎ

책은, 러브마크에 대해서 어느정도 고민을 해본 분들이 읽으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