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작년 남자들의 로망인 트랜스포머가 개봉했었습니다. 극장에서 트랜스포머를 보고, 다시 인터넷으로 다운 받아서 계속해서 봤었죠ㅋ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네요ㅋ 코엑스에서 로봇을 주제로 한 큰 행사가 있어 주말을 이용해 다녀왔어요. 주말에 관람하는것을 되도록이면 피하고 싶었으나, 동행 때문에 주말을 이용했네요. 사진이 많지 않아서 알찬 리뷰는 되지 않을 것 같네요ㅋ

☞ 로봇월드 홈페이지 바로 가기




사진 촬영을 많이 못했어요. 주말을 피하고 싶었던 이유중에 하나죠^^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많이 와서 어린이 천국이거든요ㅋ 특히 로봇이라는 소재 자체가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줄수 있는 거잖아요~ 정말 많았답니다. 어.린.이ㅋ 그래서 몇장 안되는 사진으로...실버로봇이랍니다. 실버로봇의 제작 목적이 치매예방이네요ㅋ 나이가 들수록 말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친구처럼 지낼 수 있는 로봇이랍니다.ㅎㅎ 로봇이 고부갈등 고민상담이나 재산상속, 자식들의 효도 측정같은것도 해주면 어떨까요?ㅋㅋ



무인자동차를 선보인 부스의 모습입니다. 무인자동차라고 세워져 있는데, 뭐 시연을 해볼수는 없는 노릇이고, 게다가 무인 자동차가 움직이는 영상같은걸 보여주지 않아서 정말 무인자동차인지 알수가 없었어요. 현대라고 되어 있어서 그냥 믿음이 가는걸까요?ㅋ 부스만 간지나고 실제는 없는 부스 ㅡㅡ;




산업용 로봇도 전시되어 있네요. 산업용 로봇을 보고 반응을 하는것은 어린이뿐이네요. 그닥 큰 반응을 보여주지는 않았지만ㅎㅎㅎ 어떤 산업현장에 쓰이는지 실제 영상을 보여주면 좋을텐데...그냥 로봇이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기만 하네요ㅠㅠ




로봇투어버스...타보고 싶었는데 준비중이더군요. 좀 아쉬웠어요ㅋ




 




큰 행사이지만 실망을 한 이유는, 질서가 없었어요. 코엑스에서 하는 행사가 볼거리는 많이 제공하지만 질서는 없죠^^ 부스를 돌아보는 동선도 없고, 주제도 너무 커서 이것저것 다 보여주는...로봇월드도 그랬어요. 산업로봇, 휴먼노이드로봇,로봇 부품 등등...휴먼노이드쪽은 어린이들이 정말 많았어요. 이족로봇이 있는곳은 어른도 많았어요ㅋ 하지만 부품업체들 부스는 정말 안습이었어요. 사람도 없고 볼거리도 없는...작은 부품이라도 보여줄려면 영상같은거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남았구요. 내년에도 또 개최한다면, 휴먼노이드로만 주제로 하거나, 산업용로봇으로만 주제로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행사장소 : 코엑스 태평양홀

코엑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동 159
설명 1979년 3월 설립, 국제전시 및 국제회의 개최를 통한 국제교류의 장을 마련 및...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