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자동차 검사하라는 고지서가 왔다네요. 시간이 없을때는 토요일에 검사대행을 해주는 정비업체에서 검사를 하곤 했습니다. 1~2년에 한번 하는 검사이지만, 경제가 어려운 요즘! 한푼이라도 아껴야겠죠? 그래서 평일에 시간내어 자동차 검사장으로 갔습니다. 자동차 검사소에서는 검사비용이 20000~25000으로 일반 카센타에서 검사하는 비용의 절반 정도입니다. 이것보다 더 할인도 받고, 시간도 절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자동차 검사소를 검색하면 교통안전관리공단의 검사소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검사소 홈페이지에 가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검사장을 선택하고 인터넷 예약을 하실 수 있어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센터 바로가기



중앙상단에 보면, "자동차 검사 예약" 이 있어요. 클릭하고 들어가면 예약을 하실수 있어요. 그리고 우측 하단의 "모니터 요원"를 꼭 신청하고 가세요!ㅋ


[모니터 요원신청 + 인터넷예약 하면 좋은점!]
1.인터넷 예약하면 예약할인이 되어서 2천원가량 할인이 됩니다. (결제까지 하셔야만 예약완료입니다)
2.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예약을 하면 예약차량 검사 게이트로 들어가기때문에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3.모니터 요원 신청하면 덤으로 상품권까지 줍니다...(도서상품권이었나..ㅡㅡ; 기억나질 않네요ㅋ)



모니터요원은 검사장의 직원들의 친절도나 서비스에 대해서 모니터링하고 평가를 하는것입니다. 물론 비밀 모니터링이죠^^ 보통 인터넷 예약하고 가면 모니터링 신청했냐고 은근슬쩍 물어보기도 한답니다.ㅎㅎ 이번에 갔던 자동차 검사장은 정말 친절했어요^^ 저도 재작년에 했었거든요. 올해는 제가 갈려는 검사장이 이달 모니터링 요원이 이미 선착순 마감되어서 신청을 못했답니다.




예약을 완료하시면, 예약증을 출력하세요. 예약증을 검사소 사무실에 보여주면 바로 검사 문진표를 준답니다~^^




검사가 끝나면 검사결과를 A4용지 두장에 보여줍니다. 이번 검사결과...모두 양호이네요. 미션오일만 점검요망 나왔는데, 미션오일 교환한지 이제 15000킬로 되었더라구요. 내년에 차를 바꾸고 싶었는데, 모두 양호가 뜨니 그냥 좀더 참고 계속 타볼려구요ㅎ 타이어도 교환하고 겨우 2만킬로 뛰었거든요.

인터넷으로 자동차 검사 예약하셔서 할인받고, 모니터링 요원 신청해서 문화상품권도 받아가세요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