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동차가 오래되다 보니, 잔 고장이 나는곳이 많아지더군요. 야간 운전시, 차내의 버튼이나 컨트롤 패널에 조명이 들어오는 기능 역시 안되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번에 전체적으로 자동차를 손보면서 실내의 모든 조명 기능을 LED로 작업했어요. LED로 작업하면서, 딱 한곳만 하지 않았더군요. 바로, 기어 변속의 조명만 바뀌지 않았어요. 그래서 직접 LED작업을 하기로 했죠^^




좁쌀만한 LED가 하나에 1000원짜리입니다. 옥션에서 구입했어요 3개를 연결해서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은 커넥터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 구입했어요.(솔직히 필요는 없었는데^^)


1. 기억변속 부분의 패널을 뜯어낸다.
2. 기존에 있는 전구를 제거하거나 전구에 연결된 선을 잘라낸다.
3. 선을 잘라냈다면, 피복을 벗겨서...LED의 전선과 연결한다
4. LED가 잘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적당한 위치를 잡아 부착한다.



LED도 빨강/노랑/파랑/분홍 등등 다양한 색상이 있으니 차안의 조명으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으신 분은 도전해보세요.
(아래 LED 이미지 클릭하시면 더 많은 LED를 보실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