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 추가 사용기
2009/08/08 - [Define Review/IT 제품 & 기타] - [ E-WAY QUBI ] 하이패스 QUBI의 이용 후기 - 사용기 -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기분이 좋아야 할 휴가기간동안 고속도로를 나가면 항상 기분이 좋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좋지 않았던 기억은 바로, 고속도로를 진입할때와 빠져 나올 때 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지불하기 위해서 기다려야하고 동전을 챙겨야만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하이패스 이용자는 멈추지 않고 TG를 통과합니다.

남들은 고속도로 통행티켓을 받으려고 기다릴때 하이패스를 통과하는 기분은...경주용 머신을 타고 달리는 기분?? 이렇게 표현해야할까요?? ㅎㅎ


하이패스를 이용하면 시간도 절약되고, 절약된 시간만큼 공회전 연료비도 절감됩니다. 하이패스 이용률이 벌써 40%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하이패스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어떤 단말기를 구입해야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고민의 수고로움을 덜어줄 것 같은 E-WAY QUBI 사용기를 올립니다.




   E-WAY QUBI 기능  
 
 
☞ 특징
(1) 절전 기능 : 톨게이트 통과시에만 작동 되는 Wake Up 기능
(2) 히스토리 : 통행이력 조회 기능, 음성안내 기능
(3) 배터리 : 배터리 내장으로 불필요한 선 제거
(4) 카드인식 : 선불카드 / 후불카드 / 자동충전 카드 모두 인식
(5) OLED : 고휘도 OLED사용으로 뛰어난 가독성 제공
(6) 통신방식 : RF방식 이용 (RFID이죠^^ 기본 방식보다 통신영역이 넓어요..ㅎ)
(7) 색상 : 로맨틱한 핫핑크, 깜직한 오렌지실버, 싱그러운 네온그린, 강렬한 블랙


☞ QUBI 마이크로 사이트 :  http://e-way.co.kr/qubi/




   택배왔습니다~~!!  E-WAY QUBI의 도착!!  

생각보다 작은 상자로 택배가 왔습니다. 보낸 사람을 보고 매우 반가웠다는^^ 흔들어 보았는데 작은 상자안에서 또 다른 상자가 움직이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크기가 어느정도길래?!"

배달된 박스



QUBI의 크기를 짐작하지 못한채 상자를 개봉하였습니다.
작은 상자가 또 있었습니다.




박스를 열었을때 나타난, QUBI의 한쪽면은 여전히 크기에 대한 의문을 남겼습니다....

"엥? 이렇게 작단 말야..."

패키지가 나름 재미있었습니다. 보통은 QUBI를 꺼내고 그 밑에서 케이블이나 메뉴얼을 꺼내는게 일반적입니다. QUBI 패키지는, QUBI가 위치한 곳과 하단의 공간이 분리되었습니다. 메뉴얼이나 케이블등을 꺼내기도 편리하였습니다.

분리되는 패키지



구성품들은 간단하였습니다. < 메뉴얼,거치대,차량용 충전 케이블,후불용 하이패스 카드,QUBI 본체 > 뭔가 빠진것 같은 간단한 구성이라서 인터넷에서 다시 확인하였으나, 아래 사진에 보이는 구성품이 전부였습니다. 심플하죠? 머리 아프게 이것저것 있는것보다 이렇게 간단한 구성이 좋습니다. 사은품으로 딸려온 하이패스 후불카드는 특히 마음에 들더군요!!

구성품


 
cfile5.uf@126E27124A736FB9173954.jpg
구성품들중에서 거치대를 잘 살펴보면...양면테이프이 있습니다. 전면 유리에 장착하기 위해 양면 테이프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용품을 구입하면, 함께 제공되는 양면 테이프은 보통 청록색이거나 검정색입니다. 하지만 QUBI 거치대의 양면 테이프는 투명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 유리에 장착하고 외부에서 봤을때 지저분하지 않고 깔금하도록 투명한 양면 테이프를 이용한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계의 얼짱! E-WAY QUBI  

QUBI를 보시기전에, 먼저 이전에 시판되는 하이패스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하이패스를 보시고, QUBI와 비교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QUBI입니다. 특이하죠? 이걸 어떻게 장착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제품을 개봉한 시간이 새벽이었기에 자동차로 가고 싶은 욕구를 참았죠. 장착되었을때의 모습이 상당히 궁금한 디자인입니다. 배터리 전원을 충전하기 위한 포트가 보입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한번 충전으로 3~5개월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 찍을때 하는 V같기도 하고 모기업(비행기랑 건설회사 가지고 있는 금X) 로고 같기도 하고...ㅎㅎ 디자인은 신선했어요. 한마디로 하이패스 기기 세계에서의 얼짱이죠!!




스피커 볼륨 조절과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 버튼입니다. 버튼이 많지 않고 심플해서 좋습니다.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하이패스 카드는 일반 교통카드 크기이며, 오른쪽은 제 손전화기 입니다. 하단의 장착한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히려 카드가 더 커보일 정도로 작습니다. 하이패스 기기가 크면 운전할때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되기도 하고 차 실내가 지저분해보이기도 합니다. QUBI는 작기때문에 이런 점들을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차량에 장착된 E-WAY QUBI  

차량에 장착을 해보았습니다. 전면유리 하단에 띠 썬팅 필름을 부착해놓은 상태라서 조금 걱정되었습니다. 필름때문에 송수신이 잘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썬팅 필름 폭이 20cm로 정면 유리 중앙에 QUBI가 설치 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그래서 운전시 시야 확보에 방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QUBI가 워낙에 작아서 운전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썬팅필름 바로 위에 설치된 QUBI

대쉬보드와 QUBI와의 거리

45도 얼짱 각도에서 촬영한 QUBI




운전자 입장에서 45도 각도에서 QUBI를 바라보게 됩니다. V자 디자인으로 지루함도 주지 않고 답답함도 주지 않습니다. 기존의 하이패스는 사각형으로 만들어져, 금새 지루하고 답답했습니다. QUBI는 디자인 덕분에 인테리어에도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선의 미학이라고 해야하나요?ㅋㅋ 강렬한 선이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색상도 깔끔하게 한가지 색으로 통일되었구요.


다음에는 직접 톨게이트를 지나치면서 사용해본 후기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QUBI에 카드를 삽입해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