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to U
to U by soojungsdream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두번째 도전 실패 이후에 가장 많이 했던걸 생각해보니, 사람을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무엇이 부족했을까? 
무엇을 더 공부해야할까?
무엇이 틀렸을까?

혼자 고민하는것보다는 사람들에게 의견을 구하고 잘못을 지적받고, 조언 받는게 가장 쉽고 빠른 길이었습니다.
그렇게 사람들을 만나고 의견을 구할 때는 항상 머리속에 깨끗한 A4용지 한 장을 그렸습니다.
내 생각을 메모하지 않은 상태의 백지 한 장에 만나는 사람들의 말만 기록하였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면서, 술도 많이 마시고 커피도 많이 마시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만나다 보니, 한가지는 알겠더라구요.

"지금 내가 이렇게 도전하는것,,, 쉽지 않은 일이구나. 난 왜 사서 고생을 하려는것이지..."

고생을 사서 한다는것은 알겠더이다..^^;;
근데 그럴때마다 제 자신에게 되 물어 봅니다.

"이렇게 사는게 재미있잖아?!"

전 절대 긍정적이지 않는데, 꼭 이렇게 사서 고생을 할 때는 이렇게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고등학생때 자퇴서 써놓고 야간 자율 학습 안받을때도 그랬고, 군대 갈때도 그랬고, 휴학하고 1년동안 띵가~띵가~
놀 때도 그랬어요..ㅋㅋ 이렇게 하는게 재미있었습니다.

더 재미있는 일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사이드 작업으로 STARTUP를 꿈꾸다 #3

1. 사람을 만나라. 그냥 조건 따지지 말고 무조건 아무나 붙잡고 이야기하라.
2. 조금 무식하게 긍정적으로 대처하라. 
3.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이 틀렸는지 끊임없이 자신에게 물어라
4. 재미있게 즐겨라..ㅎㅎㅎ 


회사를 다니면서, 내 생각대로 서비스를 만들고 싶어서...시작한 일입니다ㅋ 대박나는 아이템은 절대 아닙니다ㅎ
참여하는 사람들 모두 사이드작업에 올인하는것도 아닙니다. 모두 본인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 같고 앞으로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회사에서 기획업무를 할 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일로 해소한다...쌓인 스트레스를 매주 일요일 작업을 통해 조금씩 해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민할때마다 조금씩 성장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ㅎ 진행하면서 느끼는점들을 계속 정리할까 합니다. 많은 조언과 응원 부탁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