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러브드웹님의 블로그입니다. 블로그주소는 http://loved.pe.kr 입니다.
블로그 하단에 보시면, bar가 있습니다. Dock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필요한 기능들을 쉽게 접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ASK? MINI? TIME LINE? 뭐라고 불러야하죠?


이걸 보고, 내 블로그에도 달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달아야 하지? 그냥 내가 만들어봐? 기획자인 내가? ㅡㅡ;;ㅋ
이럴때는 무식한게 약이라고, 그냥 무식하게 무작정 만들기로 하였습니다ㅎㅎ



   나도 만들어 보고 싶다! T bar? 

티스토리 바? 티빠? ㅡㅡ;; 잘못 부르다가는 욕이 될 수도 있겠는데...네이밍/레이블 작업하는게 젤 힘든것 같습니다. 나중에 완성되면 이름 공모라도 받아야 할까봐요. 이름 생각하니 슬슬 짜증이 몰려옵니다. 그래도 마땅한게 없어서...ㅎㅎ
이름이야 어떻게 부르든 상관 없습니다^^

내가 만들고 싶은건데...필요한게 뭐가 있을까 고민해보았습니다.
고민한 결과...

1.티스토리 링크관리 기능이 되면 좋겠다!!
사이드바에 링크를 길게 빼놓으니, 내 마음에는 안들어서 제거했다. 그래서 다른 블로그들 방문할때마다 즐겨찾기 목록을 이용한다. 

2.페이지 전환없이 방명록을 이용하고 싶다!!
방명록에 글 남기려고 하면 페이지전환이 되어서 웬지 부담스러울것같다. 그렇다고 글 밑에 댓글을 달자니, 그냥 인사주고 받는 글을 남기는것은 무례해보인다. 러브드웹님처럼 방명록을 전면에 꺼내고 싶다^^ 방명록은 트위터나 미투데이처럼 이용할 수 없을까? 링크관리랑 함께 연동하면 좋을텐데..ㅎㅎ

........

1월 1일부터 이게 뭐하는 짓일까 하는 생각에 밥먹고 낮잠 즐기고 일어나 후다닥 스케치 해보았습니다.


악필이죠? TV보면서 그려서 그래요~!
인사나누기는 러브드웹님의 방명록과 비슷합니다. 블로그 링크는, 링크관리이구요. 
대충 스케치는 저렇고,,,ㅋ 이제 슬슬 시작해야하는데 뭐부터 시작을 해야할지...ㅡㅡ;;;



   데드라인은? 내가 공부해야할 것은? 

데드라인은 없습니다.
이유는, 전 기획자라서...ㅎㅎㅎ 그리고 직장인이기때문입니다ㅎㅎㅎ
1월 이내에는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미완성이더라도...ㅎㅎㅎ
시간을 조금씩 쪼개서 공부하고 단계별로 결과물을 올리도록 해보겠습니다ㅎㅎㅎ 
한달에 하나정도는 글이 올라오지 않을까요??

자바스크립트는 새롭게 공부하고 있고,,,액션스크립트나 플렉스는 허접한 실력입니다.
더 공부해야할것은 블로그링크 정보를 못 가져올 경우에는 별도로 저장을 해야합니다. 
링크관리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걸, 배워야 할 것 같습니다.

파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