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너무 마음에 드는 플라이트 F7!

스피드라인 R8를 구입하기전에 접이형을 심각하게 고민했었다!

그리고 결국은 접이형을 구입했다. 구입은 스피드라인 R8를 구입했던 벨로플라이트에서 구입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veloflight.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81&category=001003





자전거 받고 나서, 바로 조립 들어갔다.

내가 이런 말을 사용해도 될지... 깜.찍.하.다.






접은 모습이다. 핸들바도 빼서 조절할 수 있었으나, 조절하지 않고 바로 접었다.

이 상태로도, 차 뒷좌석이나 트렁크에 충분히 적재할 수 있을 것 같다.

딱 원하던, 사이즈다. 

접이형을 구입하려고 했던 이유는, 여행가서 그곳에서 타고 싶었다.






정 가운데을 반으로 딱 접어주는 중앙 프레임에 위치한 접이 부분이다.

대부분의 접이 자전거는 이 부분이 접는 부분이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접는 방식이 매우 똑똑하다.

그리고, 접이가 풀리지 않도록 검정색 캡이 별도로 있다.






핸들 주축 프레임 접이 부분이다.

이 부분까지 접이가 되면 무리없이 자동차 뒷좌석에 적재가 가능하다.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이 부분도 똑똑한 접이다.

한번 잠금을 하고, 안정성을 위해서 다시 한번 2중 잠금을 제공한다.

핸들바도 조절하면 완벽한 폴딩이 된다.

하지만, 핸들바까지 조절하면 핸들바의 도색이 쉽게 벗겨진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주축 프레임만 접어야 할 것 같다.





패달도 접이가 된다^^

패달은, 기존 자전거들도 패달만 접이형으로 교체하면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7단 기어를 제공한다. F8 모델은 기어가 8단이다.

바퀴가 20인치이기때문에 기어가 높을수록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그러나...빠른 스피드를 내고 싶으면 26인치 자전거를 사야지, 20인치에 뭘 바라느냐~!!

2010년 모델까지는 대부분의 중저가 자전거가 원터치 기어변속이 아니었으나

2011년 모델부터는 대부분의 자전거가 원터치 변속기어로 개선되었다.





바퀴가...깜찍하구만...ㅋㅋ 기회가 되면 스피드라인 R8이랑 나란히 세워두고 사진 한방 찍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