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닭강정이다 ㅎㅎ  뼈 있는는 치킨보다는, 뼈 없는 순살만 먹다가 닭강정 맛에 빠져 살고 있었다.

속초 중앙시장에 유명한 닭강정이 있다하여 찾아갔다. 만석 닭강정

하지만 뼈가 없는것은 아니다 ㅠㅠ 그러나...정말 맛있다! 서울에 지내면서 이렇게 맛있는 닭강정은 처음 맛본다ㅋ




만석 닭강정을 가기 위해서는 속초 중앙시장으로 가야한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이라 이름이 걸려 있다. 

속초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통시장. 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다.

횡단보도앞에서 기다리는데, 2~3미터 간격으로 걸어오는 사람들이 만석 닭강정을 들고 오는것을 보고 깜짝 놀랬다. 희안한 구경거리가 될 것이다 ㅋㅋㅋ

기대감 상승!! 공영주차장이 만석 닭강정만을 위한 주차장인 것 처럼 느껴진다!!!




생각보다 큰 시장. 이 통로 말고도 2~3개의 통로가 더 있다. 시장이 깔끔하다.

사람들이 많이 있다 ㅎㅎ 만석 닭강정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둘러보다가...다른 닭강정 집도 발견하였다.

만석 닭강정 빨리 나와라...





찾아간 만석 닭강정.

닭은 튀기는 큰 냄비가...20개는 넘어 보인다. 닭강정을 파는 치킨집이 아니라...마치 닭강정 공장 같다.

직원수도 20명은 되어보인다. 카드전용쪽에 줄이 길게 서 있다. 카드전용에 서 있다가...

줄 길이가 줄어들지 않길래, 현금전용에서 구입했다. 식당처럼 앉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을 줄 알았는데...ㅠㅠ






여기도 무슨 맛집같다. 호떡이던데...사람들이 줄 서 있다. 

여기도 들려볼까 했지만, 줄 서서 기다릴 성격도 아니고, 만석 닭강정에서 받은 주차쿠폰은 1시간뿐이다.

시장 구경도 얼추 했고, 기다릴만큼 내 배고픔이 극심했다. 이곳은 다음 기회에...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휴게소에 들려서, 조용한 곳을 찾아 자리를 잡았다.

오~양이...ㅋ 15000원인데, 양은 서울에서 주문해 먹는 치킨의 3배정도 되어보인다. 뼈도 많이 없다.

맛은...서울에 지내면서 먹었던 그 어떤 치킨보다 맛있다 ㅋㅋ

지금껏 가장 맛있었던 치킨은 광주 양동통닭 이었는데, 이 만석닭강정이 가장 맛있는 치킨이 되었다.

매운것을 좋아하는것도 아닌데...살짝 매콤한 맛이 계속 땡기게 만든다....

(일반인이라면 맵다 생각하지 않을것같다. 난 매운음식을 아예 안먹는다)


강원도 여행을 가는 분이라면, 속초 중앙시장에 꼭 들려서 이 만석닭강정 드셔보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