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릭 Web Office를 앞세운 Google의 Office 전략
구글은 웹 오피스를 서비스해 새로운 인터넷시장의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위의 PDF를 보면, 그 상세한 내용을 알수가 있다.
구글 앱스(Google Apps)가 과연 얼마나 성공할수 있을까? MS의 강력한 기반을 얼마나 무너뜨릴수 있을지 궁금하다. 같은 성능이라면 나는 구글 앱스를 사용하겠다. 하지만, 같은 성능이 나오기는 힘들것이다. UI면에서 얼마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줄지 물어본다면, 당근 모든 사람들이 MS에 손을 들어주지 않을까?
하지만, 결국은 돈이다. 후배와 아는 형님과 저녁밥을 먹으면서, 이런 애기를 했다. 나는 구글이 본격적으로 한국에서 장사(?)를 시작하면 네이버는 망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형님께선 구글이 아무리 돈질을 해도 한국시장에 맞추지 않으면 그건 정말 돈질이라고 하셨다. 맞는말씀이셨다. 현재 구글은 텍스트 기반이다. 한국 사람들은 화려한 그래픽을 좋아한다. 구글이 직원수를 아무리 늘려도, 네이버의 시스템만큼 구축해놓고 그걸 관리할만큼의 직원을 채용하지는 않았다. 방법은 있다. 구글의 자금력으로 네이버나 다음의 직원들을 다 스카웃 하면 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한국시장 포털 1위를 하게된다.(ㅡㅡ;; 충분히 가능성있는 가설이라 본다). 글이 자꾸 삼천포로 빠져 나가는데...결론은 돈이다... 구글앱스가 과연 얼마의 사용료를 받고자 하는것이다. 50달러 라고 하지만...싸이월드의 도토리 개념이 아닌 이상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5만원이나 주고 구글앱스를 사용할 사람은 많지는 않을것이다. 짱파일같은곳에서 MS사의 제품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즉, 우리나라는 IT가 발전한만큼 어둠의 경로가 매우.아주.많이 발전해있다. 구글앱스가 한국시장에 들어온다면,,,소프트웨어 하나에 도토리 10개정도로 구입할수 없다면...망하지 않을까?!
그래도...구글이라는 회사에서 한번 일은 해보고 싶네^^ 글로벌 개념을 넘어 위성까지 움직이는 파워를 가진 회사이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