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폭스바겐의 미니버스가 전기자동차로 2022년에 미국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완전 자율주행 버전은 2025년에 출시된다. 마이크로버스 콘셉트카의 명칭은 I.D. BUZZ다. 마음에 드는 전기 자동차를 찾고 있는 내 입장에선, I.D. BUZZ는 꼭 구입하고 싶은 자동차다. 앞으로 와이프 자동차를 1대 더 구입하고, 나는 더 큰 패밀리카로 바꿀 예정이다. 현재 양산되고 있는 전기차들 중에, 큰 자동차는 주행거리가 너무 짧다. 그래서 준중형급 이하를 중심으로 전기 자동차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 편인 것 같다.

사실, 이 마이크로버스의 콘셉트카는 이번이 3번째다. 2022년이 되기 전에 또 다른 콘셉트카를 선보일지 모르지만... 어쨌든 전기 자동차로 출시하겠다는 것만으로도 나에게는 기쁜 소식이다.



후방




사이드 미러가 카메라로 되어 있다.
기존 사이드 미러 크기에 비교하면 3분의1 크기인듯하다.




실내에는 큰 터치패드가 있다.
그 외에는 없다. 핸들 역시 터치가 가능한 것 같다.




250mile, 그러니깐 400km 주행할 수 있게 하겠다고 한다.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악의 조건에서는 250km정도의 주행거리가 보장되지 않을까?

화물용 버젼도 만든다. 상용 자동차는 디젤자동차가 많다. 유럽의 여러 나라들이 빠르면 10년이내에 디젤자동차의 도시 주행을 금지할 수도 있기에 상용으로도 나오는 것 같다.  

사실 제목에 가족을 위해 구입하고 싶다 썼지만, 그냥 내가 사고싶다. 디자인도 마음에 들고 전기차이고, 실내가 넓은점이 마음에 쾅!쾅!쾅! 도장을 찍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