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벤츠에서 전기자동차 콘셉트를 발표했다. Mercedes-Benz Concept EQA!
승용모델이었으면 관심이 없었을 텐데, 해치백 모델이다. 사진만 보면, 미등 램프의 디자인이 마음에 든다. 전면의 조명은 운전 모드에 따라 변한다고 한다.
디자인부터 구경하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는 자리에는 램프로 벤츠의 브랜드를 표현하였다. AMG 모델처럼 고성능 모델들이 전면 그릴이 크게 디자인된 것을 모방한 것 같다. 본넷이랑 루프쪽은 컬러가 다르게 보인다. 상용으로 출시될때는 투톤이 아니길!
아래에 동영상으로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자.
동영상으로 보니, 위에 컨셉카 디자인 이미지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날렵함이 사라지고 조금 둥글몽실한 느낌으로 바뀐듯.
스포츠, 해치백 등의 버전에 따라 전륜 또는 후륜으로 나뉘어 출시되는 것 같다. 제로백은 5초 정도라고 한다. 배터리팩은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최대 용량은 60 kWh이다. 최대 주행거리가 400km 정도다. 고속 충전을 하면 10분 이내에 완충된다. 무선충전도 고려 중인 것 같다. 2019년 독일 브레멘에서 생산을 시작한다고 하니, 국내에는 2020년에는 들어오지 않을까? 테슬라에서도 후면이 더 각진 해치백 모델이 나오면 좋겠다. 경쟁 붙어서 가격이 다운되기를!
모터쇼에 전시되어 있는 EQA의 모습이다.
동영상, 렌더링 이미지, 전시된 차량의 모습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어차피 컨셉이니깐. 상용화될 때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뀔지는 예상하기 어렵다. 최근들어 컨셉카가 거의 비슷하게 출시되긴 하지만....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