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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적용하기 Study

하루10분 2022. 12. 27. 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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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gtag로 설치하며, 웹/앱에 설치하여 다른 디바이스 방문 USER를 UID 기준으로 볼 수 있고, 이들을 한 테이블에서 비교해서 볼 수 있다.
  2. 기본 제공되는 gtag만 넣었을 경우, 자동 수집 이벤트 들이 있다.
  3. 향상된 수집 이벤트도 제공한다.
  4. 모바일 데이터 분석에 도움을 주는 추천 이벤트도 제공한다.
  5. 커스텀 이벤트들이 2~4와의 이벤트와 충돌되지 않아야 한다.
  6. 2~4의 이벤트에는 다양한 파라미터들도 제공하고 있다. 이 파라미터들중에 유용한 파라미터를 사용하자.
  7. 이벤트 수집에 대해서는 더 많은 정보를 보고 싶다면, 이벤트 수집 문서에서 확인하자.
  8. 이벤트는 단순히 사용자와 사이트간의 상호작용 측정을 한다. 사용자 데이터는 사용자 한명 한명에게 태그를 붙이고 측정하는걸 말한다. (GA4콘솔→구성→맞춤 정의→맞춤 측정 만들기)
  9. 사용자 데이터는 사전 정의된 사용자 측정 기준이 있다. 여기에 정의된 속성들을 활용하면 더 다양한 분석이 가능하다.
  10. GTM↔︎GA4 연동
    태그 : GA4로 데이터를 전송할 꼬리표
    트리거 : 태그를 전송할 시점을 설정

  11. 미리보기 > Container Loaded : Page View 스크립트 로드
  12. 미리보기 > DOM Ready : HTML 로드
  13. 미리보기 > Windows Loaded : 멀티미디어 데이터 로드
  14. 탬플릿 : 템플릿화 된 태그와 변수 설정을 가져와서 이용할 수 있다. (맞춤 설정)
  15. Data Layer : 추가적인 값을 수집하고 싶을때 이용하는데...전자상거래 이외에는 크게 이용할 일이 없을 것 같다.
  16. 내부 IP 제거 필터 : 관리 > 데이터 스트림 > 만들어진 스트림 클릭 > 태그 설정 더보기 > 내부 트래픽 규칙 정의
    데이터 설정 > 필터 설정 클릭 후 파라미터, 테스트/활성/비활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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